새소식

후기/사용 후기

무선 마우스 잠자리, 가성비 최고의 제품인가? 실사용자의 솔직한 후기

  • -

1️⃣ 무선 마우스 잠자리 실사용 후기 : 머리말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의 휠이 고장나는 바람에 연초부터 새로운 마우스를 구매하기 위해 발품을 팔았다. 일반적으로 물건을 구매할 때 고심을 많이 하기도 하지만 한번 구매하면 물건을 오래 쓰는 것을 좋아하기에 졸업하는 느낌으로 로지텍의 지슈라를 고민했다. 진지하게 구매까지 고려했으나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나서 마음을 깔끔히 접었다. 마우스의 세로 길이가 너무 길어서 개인적으로 불편했다.

교보문고-핫트랙스에서-만져본-로지텍-지슈라-사진
교보문고 핫트랙스에서 만져본 로지텍 지슈라

  무선 마우스계의 졸업 작품이라 불리울만큼 사람들에게 호평이 자자했는데 내 손과는 잘 맞지 않아서 다른 것들을 찾아봤다. 우선 지슈라를 선택했던 이유는 다름 아닌 무선이라는 장점과 가벼운 무게 때문이었기에 최대한 장점이 비슷한 제품을 찾아봤다. 올랐던 후보군은 짱슈라, 잠자리, 공격상어로 총 3개의 제품이 물망에 올랐다.

구매-고려-대상-중국발-마우스-모음-사진
구매 고려 대상 중국발 마우스 모음

  짱슈라는 너무 고장이 심하다는 얘기와 거품이라는 일부 의견이 있어서 후보에서 제외했다. 남은건 잠자리와 공격상어였는데 잠자리의 직구 가격이 너무 높아서 고민했다. 반면 공격 상어는 가격은 나쁘지 않았지만 핫딜이 뜨지를 않았다. 그러던 와중 잠자리의 핫딜이 먼저 등장했다. 그것도 기존의 잠자리 제품에서 센서와 무게가 개선된 버전으로 핫딜에 나왔다. 가지고 싶었던 제품이었기에 바로 결제했다.


2️⃣ 무선 마우스 잠자리 실사용 후기 : 구매 과정

큐텐-잠자리-직구-주문-내역-사진
큐텐 잠자리 직구 주문 내역

 잠자리 직구는 큐텐을 통해 진행했다. 결제 가격도 49,000원으로 역대 핫딜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했다. 중국산 마우스 제품이기 때문에 알리익스프레스나, 알리바바에서 구매하는 것을 생각하겠지만 두 곳이 큐텐 보다 가격이 더 높았다. 큐텐에서는 5만원대였지만 알리나 알리바바에서는 7~9만원대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었다. 처음에 잠자리 직구를 망설였던 이유도 너무나 높은 가격 때문이다.

3️⃣ 무선 마우스 잠자리 실사용 후기 : 배송 과정

  직구로 제품을 구매하면 늘 택배 오는 날만을 목이 빠져라 기다리게 된다. 구매는 7월27일에 진행했고 약 10일이 지난 8월5일 점심쯤 택배가 도착했다. 요즘 중국에서 직구하는 제품들 대부분 평택항을 거쳐서 오는데 잠자리의 경우 인천을 경유하여 도착했다. 결제를 할 당시 도착 예상일 7일 내외였는데 3일 정도의 시간이 추가적으로 소요되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근래 들어 마약 문제로 인해 통관이 길어졌다고 얘기를 들었는데 어느정도 영향이 있는 것 같다.

4️⃣ 무선 마우스 잠자리 실사용 후기 : 포장 상태

  평소 자주 받던 형태의 택배 상자가 도착했다. 겉은 회색으로 된 비닐 봉투로 한번 감싸져 있었고 마우스 무게가 워낙 가벼워서 그런지 택배를 들고 놀랬다. 안그래도 요즘 국내에 공기 포장이 자주 온다는 뉴스를 접했는데 나도 당하게 되는 것인가 싶었다. 준비해둔 가위를 가지고 택배 포장을 벗기고 나니 마우스 상자가 보였는데 이와 함께 걱정이 사라졌다.

무선-마우스-잠자리-MOBA-F1-직구-택배-사진-사진
무선 마우스 잠자리 MOBA F1직구 택배 사진

  비닐 봉투 속을 열어보니 노란색 상자가 눈에 들어왔다. 잠자리를 생산하고 있는 VGN의 로고가 박혀 있었다. 상자가 열리지 않도록 동봉해둔 테이프가 귀여웠다. 도트로 만들어진 동물 테이프였는데 마음에 들었다. 테이프를 많이 붙이지 않아서 개봉하는데 번거롭지 않았다.

무선-마우스-잠자리-MOBA-F1-상자-모습-사진
무선 마우스 잠자리 MOBA F1상자 모습

 노란 택배 상자를 뜯어보니 안쪽에 파란색 상자가 보였다. 흡사 로지텍 마우스의 상자를 오마주 한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중국산이라는 인식과 다르게 포장에서도 감성을 잘 챙겼다. 상자를 개봉할 때 밀어서 개봉을 하게끔 되어 있었는데 포장에도 신경을 꽤나 썼음이 느껴졌다. 잘된 포장 덕분에 첫인상이 좋았다.


5️⃣ 무선 마우스 잠자리 실사용 후기 : 기기 리뷰

  구성품은 간단했다. 충전을 위한 USB-C타입 선, USB 동글, 2.4Ghz동글, 마우스까지 총 4개의 구성품이 동봉되어 있었다. 이외에 들어 있던 것은 설명서가 끝이다. 언박싱을 진행하며 처음에 어떻게 해야 마우스를 이용할 수 있나 싶어서 함께 들어간 설명서를 한번 정독했다. 2.4Ghz 동글을 굳이 꼽지 않더라도 작동이 가능했다.

무선-마우스-잠자리-MOBA-F1-구성품-사진
무선 마우스 잠자리 MOBA F1 구성품

  실제로 만져본 잠자리는 예상보다 훨씬 가벼워서 좋았다. 그동안 사용했던 마우스들 보다도 가벼워서 놀랬다.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 마우스들은 AA건전지가 들어가서 그런지 무거운 것 같다. 크기는 페블이나 M221보다 크지만 무게가 정말 가벼워서 마음에 든다. 다만 크기 때문에 휴대성은 조금 떨어질 것 같다.

잠자리-충전-상태-모습-gif-움짤
잠자리 충전 상태 모습 gif

 사용하기 앞서 마우스 충전을 진행했다. 함께 동봉된 USB선을 이용하여 충전을 진행했다. A to C 타입으로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 사용하던 스마트폰 충전기를 사용했다. 충전이 시작되면 마우스 전면부 휠 윗쪽에 위치한 LED가 반짝인다. 충까지 걸리는 시간은 30분 내외로 기억한다. 예상보다 충전이 빨리 되어서 놀랬다. 한번 충전하면 대략 140시간이 간다고 들었는데 오버 스펙일 줄 알았지만 실사용 해보니 얼추 맞았다.

무선-마우스-잠자리-MOBA-F1-설명서-사진
무선 마우스 잠자리 MOBA F1 설명서

  충전을 마치고 사용해 보니 무게감이 가장 많이 체감 되었다. 엄청 가벼워서 손에 대한 피로도가 덜했다. 재밌었던 것은 마우스 패드 없이 유리에서도 잘 동작하는 점이 신기했다. 가끔 살짝 어긋나는 경우가 존재했지만 실사용이 가능할 정도였다. 야외에서 작업을 하게 될 경우, 별도의 마우스 패드를 따로 준비해도 되지 않을 것 같아서 좋다.


6️⃣ 무선 마우스 잠자리 실사용 후기 : 제품 비교

  잠자리의 비교군으로 그동안 사용했던 마우스 정보를 가져왔다. 각 마우스 별로 좋았던 점과 ‘호’라고 생각하는 영역은 초록색으로 처리했다. 도표만 보더라도 잠자리 부분에 초록색 칸이 제일 많다. 충전식 덕분에 나오는 가벼운 무게, C타입 충전 덕분에 나쁘지 않은 구매라 생각한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세로 크기가 조금 큰 편이다.

역대-사용한-무선-마우스와-잠자리-비교-표-사진
역대 사용한 무선 마우스와 잠자리 비교 표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마우스 크기는 우리가 평소 PC방에서 만나는 로지텍의 마우스인데 도표에 나오는 G Pro Gaming이라는 녀석과 크기가 같다. 잠자리와 세로 길이가 약 5mm 차이가 발생하는데 약간 체감되는 편이다. 또 다른 단점으로는 생각보다는 마우스 클릭음이 존재한다. 신경 쓰일 정도는 분명 아니지만 그동안 저소음 마우스를 사용해와서 그런지 체감이 되는 부분이다.


7️⃣ 무선 마우스 잠자리 실사용 후기 : 총평

  5점 만점에 4점의 마우스라 생각한다. 마우스라는 영역 자체가 개인의 호불호가 워낙 갈리는 것이 심하니 어느정도 감안하고 봐줬으면 좋겠다. 정말 마음에 들지만 1점을 뺀 이유는 가격과 크기 때문이다. 현재 가격도 물론 다른 무선 마우스들에 비해 충분히 저렴하고 경쟁력 있지만 10,000원 정도만 더 저렴했으면 어땠을까 싶다. 현재 50,000원이라 불릴 정도의 플라스틱 마감을 보여주지 않고 있어서 든 생각이다.

역대-사용한-무선-마우스와-잠자리-실제-사진-모습-사진
역대 사용한 무선 마우스와 잠자리 실제 사진 모습

 마지막으로는 크기다. 리뷰에서부터 언급한 사항인데 생각한 것 보다 마우스의 세로 길이가 조금 커서 불편하다. 지슈라 보다는 가로와 세로 모두 작아서 좋지만 G Pro 크기의 마우스를 가장 선호하다 보니 약간의 불편함이 존재한다. 지슈라는 직접 만져보니 손등에 있는 근육이 올라오는 느낌이 들었지만 잠자리는 그 정도는 아니였다. 직접 사용해보니 약간 신경이 쓰이는데 이는 적응하면 괜찮아질 것이다.

무선-마우스-잠자리-MOBA-F1-상세-모습-사진
무선 마우스 잠자리 MOBA F1 상세 모습

  전자기기 쪽에서 꾸준히 중국발 직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 마우스나 키보드에서 유독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앞으로 더 저렴하면서 좋은 제품이 많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누군가는 바이럴 마케팅이라 하기도 하고 잠자리에 대해 사진이 첨부된 제대로 된 후기가 전무하여 길게 글을 쓰게 되었다. 잠자리를 비롯한 중국발 마우스 직구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글을 줄이도록 하겠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