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내돈내산 양평 패러글라이딩 미래항공스포츠 후기 : 머리말
지난 주말 간 어쩌다 보니 가족들과 함께 양평에서 패러 글라이딩을 즐기게 되었다. 다른 지역에서도 즐길 수 있는 활동이긴 하지만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이곳이 유일하여 양평에 방문하게 되었다. 이외의 지역에서 하려면 충청권 또는 호남권으로 이동해야 했기에 시간과 거리를 생각해보면 양평이라는 선택지만 남는다. 다들 주말이 소중한 직장인이기에 돈으로 시간을 챙기게 되었다.
2️⃣ 내돈내산 양평 패러글라이딩 미래항공스포츠 후기 : 이동
일찍이 도착하면 활동을 진행한다는 업체의 말을 듣고 새벽 같이 움직여 패러 글라이딩 장으로 이동했다. 도착했을 때가 오전 8시 경으로 기억하는데, 일정 전에 안내해주신 것과 같이 미리 체험 준비를 마치고 대기하고 있는 사업장의 모습을 보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슈퍼 얼리버드로 도착해서 그런지 다른 손님들은 보이지 않았고 해당 시각에는 우리 팀만이 유일한 방문객으로 보였다.
[🔎양평 패러글라이딩 미래항공 스포츠 정보🔍]
🌏 주소 : 경기 양평군 옥천면 동막길 49 🌏
🏢 운영 시간 : 24시간 연중 무휴 🏢
📞 연락처 : 031-774-8478 📞
도착하자 마자 준비한 것은 안전와 관련한 본인 서명 내역이다. 자신의 이름, 전화번호 그리고 서명을 통해 위험한 활동임을 인지하고 책임은 본인이 지겠다는 서명을 진행했다. 이후 패러 글라이딩 복으로 옷을 갈아 입는데 S부터 2XL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옷이 구비 되어 있었다. 키가 있는 편이라 공용 옷을 입을 때 항상 걱정이 앞서는 편인데 여러 사이즈가 이미 준비 되어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환복을 마치고 나면 본격적으로 패러 글라이딩을 위한 본격적인 교육을 듣는다. 어떻게 해야 잘 출발할 수 있는지 그리고 착륙 할 때에는 어떤 것을 조심해야 하는지 설명을 듣는다. 가장 많이 주의하는 사항은 이륙할 때 발을 떼라는 말이 나오기 전까지 뛰라는 얘기를 제일 많이 들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기서 뛰는 자세를 취하지 않아서 뜨지 못해서 단단히 강조하는 것 같았다.
3️⃣ 내돈내산 양평 패러글라이딩 미래항공스포츠 후기 : 패러글라이더 장 이동
처음에 도착한 장소에서 위 모든 활동을 마치고 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패러 글라이딩 장으로 이동을 시작한다. 각종 장비와 강사님들과 함께 포터에 몸을 싣는다. 포터에 올라타면 약 30분 동안 오프로드를 달려야 산 정상에 도착할 수 있다. 올라가는 내내 머리가 사정없이 흔들리니 디스크가 있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머리 받이가 있는 좌석에 앉는 것이 필요하다.
쉼 없이 계속되는 비포장 도로를 통해 패러글라이딩 장에 도착하면 잠깐의 숨고를 시간이 주어진다. 강사님들께서 장비를 정비하는 동안 가족들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타임이 잠시 주어진다. 이 시간이 아니라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여유가 없으니 인생샷을 남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막간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패러 글라이딩은 개인이 직접 타는 것이 아닌 강사님과 1대1로 매칭되어 내려 가는데 본인을 담당한 강사님이 이름을 호명할 때 달려가면 된다. 무릎 보호대, 헬멧 그리고 패러글라이딩 용 의자 착용을 도와 주시는데 시키는 대로 행동 하기만 하면된다. 모든 장비 착용을 진행할 때 직접해주시니 시키는 주의 깊게 기다리고 행동하다 보면 어느새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위한 장비 착용 준비가 마무리 된다.
5️⃣ 내돈내산 양평 패러글라이딩 미래항공스포츠 후기 : 패러글라이딩 활강
장비 착용을 마치고 나면 강사님들이 호명을 시작한다. 교육 때 들었던 유의사항에 대해 다시 안내 받고, 위급 상황이 생기지 않도록 반복하여 내용을 주지시켜준다. 그러다 보면 활강을 위한 준비가 마무리 되고 타이밍에 맞춰 달리기를 시작해야한다. 달리기 포인트는 몸이 뜨기 전까지 뛰는 자세를 유지해야 하는 것이다.
패러글라이더도 무겁고 뒤에 강사님까지 함께 매달린 채로 달려야 해서 생각보다 속도가 붙지 않는데 강사님이 안내해준대로 계속 뛰다 보면 어느새 하늘을 날고 있다. 허우적 거리는 모습이 우스꽝 스러워 보일 수도 있는데 이렇게 하지 않으면 출발 자체가 불가능 하니 열심히 뛰어야만 한다.
6️⃣ 내돈내산 양평 패러글라이딩 미래항공스포츠 후기 : 패러글라이딩 체험
공중에 있는 시간은 대략 10분 이내인데 탁 트인 하늘에 떠 있으니 상쾌한 기분이 들었다. 공중에 있을 일이 비행기가 아니면 아닌데 거의 맨몸 상태로 하늘에 있다니 잠깐 자유로운 새가 된 느낌이 들었다. 맨몸으로 타는 것이니까 많이 무서울 줄 알았는데 강사님도 함께 타고 있어서 그런지 두려움은 딱히 없었다.
양평의 산을 뒤로 살짝 씩 보이는 잠실 롯데 타워를 보면서 천천히 출발지로 내려갔다. 드넓은 하늘을 해치며 아래로 내려가는데 계속해서 강사님이 휴대한 고프로를 통해 촬영을 진행했다. 지루하지 않게 해주려고 말도 잘 걸어주셨다. 일상 얘기를 잠깐 하다보니 금새 교육을 들었던 건물과 아래에서 장비를 받기 위해 움직이는 사람들이 레고처럼 보이기 시작했다.
착륙은 안전 교육시간 때에 들었던 것과 같이 다리를 땅에 닿지 않도록 쭉 편채로 내려왔다. 30초 정도 부동 자세로 있었는데 은근 허리가 아팠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의자 같은 안전 장치에 탄 채로 체험을 진행하니 땅 바닥에 철푸덕 떨어져도 아프지 않았다. 굳이 불편한 점을 꼽자면 쿵하는 소리나 약간의 덜컹거림 정도만 몸에 느껴질 뿐이었다.
도착하자마자 미리 나와있던 직원분들이 내가 착용하던 장비들을 모두 받기 위해 분주히 움직였다. 직원분들이 시키는 순서에 맞춰 장비를 하나씩 해제했다. 착용과 달리 반납 시에는 직접 진행했다. 헬멧, 무릎 보호대, 의자까지 전부 착륙한 장소에서 반납하면 된다. 장비를 반납하면 고프로를 통해 찍은 SD 카드를 주시는데 스마트폰을 직원분에게 드리면 곧장 내 휴대폰으로 사진과 영상들을 옮겨주신다.
7️⃣ 내돈내산 양평 패러글라이딩 미래항공스포츠 후기 : 총평
일생에 한번 쯤은 체험해보면 좋을 법한 활동이다. 살면서 맨몸으로 하늘을 다닐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일이 드무니 좋은 추억거리 쌓는 용도로 안성맞춤이다. 난생 처음 해보는 스포츠에 10만원 이상의 비용을 잘 투자하지 않는 사람인데 투자 비용 대비 아깝지 않을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 웬만한 체험들을 잘 추천하지 않는 편인데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용을 권유할 정도로 경험이 너무 좋았다.
(1) 위치
수도권에서 한 시간 이내에 위치해 있어서 이동하는데 부담이 적었다. 다른 지역에서도 패러글라이딩을 많이 하는데, 거리 때문에 1박2일 일정이 아니면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양평에 위치하고 있어 앞서 언급한 내용과 같이 주말이 빠듯하고 소중한 직장인들에게 당일치기로 충분히 다녀올 수 있어서 좋았다.
(2) 친절함
개인적으로 레저 활동을 하면서 가장 불확실한 부분은 업체 직원의 친절도라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레저 스포츠들이 평소 일상 생활에서 즐기는 활동들 보다는 금액대는 높은데 불친절 했던 경험이 많아 찍먹 해보기가 다소 부담스럽다. 전년도에는 수상 스포츠에 도전했다가 유사한 경험을 하게 되어 다소 걱정이 앞섰는데 모두들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안정감도 있었고 비용을 투자한 보람이 있었다.
(3) 편의시설
아무래도 야외 스포츠들을 즐기는 장소에 다녀보면 시설이 열악한 편이 대부분이다. 사무실 용도로 사용되는 컨테이너 박스 한 동과 공사장에서 볼 수 있는 초록색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간이 화장실을 쉬이 볼 수 있는데, 편의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서 놀라웠다. 고객들이 대기하는 메인 건물에는 정수기, 다수의 간의 의자 그리고 여름의 더위를 책임져주는 에어컨이 빵빵하게 나왔다. 뿐만 아니라 화장실도 따로 마련 되어 있었는데 일반 상가에서 볼 수 있을 정도의 구색이 갖춰져 있어서 좋았다.
'후기 > 방문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당탕 강릉 여행기 2부 完 (0) | 2024.10.08 |
---|---|
우당탕 강릉 여행기 1부 (0) | 2024.10.07 |
내돈내산 석촌역 아이홉 맥주 공방 수제 맥주 체험 후기 (1) | 2024.08.26 |
국내 헬스장 프랜차이즈 버핏 그라운드 후기, 앱 사용부터 연간권까지 (1) | 2024.06.10 |
성수동 와디즈x어도비 AI로 세계일주 #가능 팝업스토어 방문 후기 (0) | 2024.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