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후기/방문 후기

하이트 진로 성수동 진로 골드 팝업스토어 방문 후기 feat. 진로 골드 판타지아

  • -

1️⃣ 성수동 진로 골드 팝업스토어 방문 후기 : 머리말

  또 다시 하이트 진로에서 팝업 스토어를 개최했다. 한 동안은 전국구로 팝업 스토어라는 명칭답게 잠깐 열렸다가 사라졌고, 지난 2년 동안은 강남역 근처에서 두껍상회라는 이름으로 팝업스토어를 주기적으로 개최했다. 올해에도 동일한 곳에서 진행할 줄 알았는데 갑작스레 성수동에서 열렸다.

성수동-진로-골드-판타지아-팝업스토어-전경-사진
성수동 진로 골드 판타지아 팝업스토어 전경

  강남에서 열릴 적에는 종종 가봤으나 홍보에 비해 직접 체험한 경험은 영 좋지 않아서 이번에도 필히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은 접었다. 그러다 우연히 가나 초콜릿 하우스를 향해 걸어가다가 인파가 몰려서 기다리는 것이 보이길래 호기심에 자연스레 방문하게 되었다. 멀리서부터 노란 두꺼비가 보이던데 어찌 안들어 가겠나 싶었다.

2️⃣ 성수동 진로 골드 팝업스토어 방문 후기 : 개요

  이번 팝업스토어는 소주계의 거장 하이트 진로에서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열리게 되었다. 진로 골드라는 신규 제품명을 따와 진로 골드 판타지아라는 행사를 기획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요즘 저도수 소주를 찾는 소비자들에 맞춰 알코올 도수와 제로슈거를 도입해 칼로리도 함께 잡은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진로 골드 판타지아 팝업스토어 개요 🔍]

🌏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53  🌏

🏢 일정 : 2024. 04. 05 ~ 05. 05  🏢


  신제품 행사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서울 성수동과 부산 서면에서 진행되며 4월6일부터 시작하여 황금 연휴가 있는 5월6일까지 진행한다. 기존에 진로에서 기획했던 팝업스토어와 다르게 방문객들이 많은 체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공간과 포토부스가 있는 것이 이번 행사의 큰 특색이다.

3️⃣ 성수동 진로 골드 팝업스토어 방문 후기 : 후기

  소주라는 제품의 특성상 이번에도 역시 행사장에 입장하기 위해 신분증이 필요했다. 간단한 성인 인증을 하기 위함이었으며 과거와 달리 카카오톡에서 주는 모바일 신분증도 함께 병용이 가능한 것이 신선하게 다가왔다. 아무쪼록 입구에서 신분증을 보여주고 난 뒤 진로골드 판타지아 티켓을 함께 수령할 수 있었다.

성수동-진로-골드-판타지아-팝업스토어-입장-티켓-사진
성수동 진로 골드 판타지아 팝업스토어 입장 티켓

  티켓부스를 통과하고 나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나오는데 진로의 마스코트인 두꺼비들과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빈백들이 눈에 띄었다. 때 마침 벚꽃이 흐드러지는 시기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사진 촬영 삼매경에 빠진 사람들 사이로 보이는 입구로 향했다.

성수동-진로-골드-판타지아-팝업스토어-카니발-내부-모습-사진
성수동 진로 골드 판타지아 팝업스토어 카니발 내부 모습

  인파들 사이로 서커스 공연장의 입구 같은 곳이 모습을 드러냈다. 다들 약속이라도 한 듯이 이곳 앞에서 기다리고 있길래 뒤에 자연스레 서서 기다렸다. 내부에 먼저 온 사람들을 의식이라도 하는지 인원을 조절하면서 넣는 것이 눈에 들어왔다. 여기서도 이렇게 기다리고 있는데 안에는 얼마나 더 많은 사람들이 있을지 가늠이 되질 않았다. 입구에서 대략 15분여 정도를 기다린 후에 입장할 수 있었다.

성수동-진로-골드-판타지아-팝업스토어-내부-오브젝트-사진
성수동 진로 골드 판타지아 팝업스토어 내부 오브젝트

  예상했던 것처럼 수 많은 사람들로 공간을 가득 메우고 있었다. 더욱이 눈에 들어온 것은 서커스장 처럼 꾸며 놓은 내부 공간이다. 지난 번에 방문했던 진로 뚜겁상회 팝업스토어 때에는 진로 브랜드의 상징인 푸르스름한 색상의 공간으로 꾸며 뒀었는데 이와는 굉장히 대조적이었다. 그 때의 진로가 맞나 싶었다. 예전에는 비슷한 컨셉을 꾸준히 우려 먹었다면 이번에는 완벽히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와서 새로웠다. 역시 대기업의 자본력에 또 다시 감탄했다.

성수동-진로-골드-판타지아-팝업스토어-내-체험존-게임-사진
성수동 진로 골드 판타지아 팝업스토어 내 체험존 게임

  감탄은 잠시 미뤄두고 본격적인 팝업스토어 체험을 위해 줄을 섰다. 처음 입장할 때 받았던 진로골드 팝업스토어 티켓에 있는 체험 활동 중 3개를 마무리 했다는 도장만 받으면 진로골드 소주 2잔과 조그마한 츄러스를 받을 수 있었다. 사람이 가장 없어 보이는 링 던지기, 다트 던지기, 공 넣기를 진행했다. 회전률도 좋고 난이도도 나름 낮은 편이라 한번에 성공할 수 있었다. 여담이지만 실패하더라도 거기에 있는 직원이 유도리 있게 기회를 더 줘서 단번에 통과할 수 있도록 도와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성수동-진로-골드-판타지아-팝업스토어-인테리어-모습-사진
성수동 진로 골드 판타지아 팝업스토어 인테리어 모습

  더욱 다양한 체험을 하고 싶었지만 점차 사람들이 더 몰리는 모습을 보면서 자리를 피했다. 다양한 포토존도 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좀처럼 잘 나가지 않는 것으로 보였다. 체험존을 빠져 나와 아쉬운대로 뽑기에 도전했다. 1등은 참이슬 보냉백 가방, 2등은 진로 골드 소주잔 2개, 3등은 진로골드 팝업스토어 소프트콘이었는데 1회 5,000원이라는 가격대를 생각해보면 팝업스토어 체험비라 생각하고 도전했다. 친구와 함께 도전하였으나 아쉽게도 둘 다 3등에 당첨되었다. 설레는 마음과 즐거운 체험비라 생각해서 투자한 비용이 아쉽지 않았다.

성수동-진로-골드-판타지아-팝업스토어-무료-교환소-모습-사진
성수동 진로 골드 판타지아 팝업스토어 무료 교환소 모습

  함께 방문한 친구와 도장 찍은 티켓을 들고 소주로 교환하고 밖으로 나와서 뽑기로 얻은 아이스크림으로 교환했다. 알고 보니 소주를 내부에서만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외부에서도 받을 수 있었다. 외부에 기다리는 인원이 더 적으니 되도록이면 외부에서 음식을 받는 것이 좋다. 최소 2배 정도 차이 나니까 사진을 더 찍을 것이 아니라면 외부에서 하는 것이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될 것이다. 아무쪼록 바깥에 앉아서 받은 소주와 츄러스를 먹었다.

성수동-진로-골드-판타지아-팝업스토어-츄러스와-아이스크림-사진
성수동 진로 골드 판타지아 팝업스토어 츄러스와 아이스크림

  별 다른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는데 츄러스의 맛이 일품이었다. 함께 먹은 진로 골드 소주는 정말 하이트의 말처럼 도수가 낮아서 그런지 목 넘김이 부드러웠다. 소주를 좋아하지 않는 사림임에도 불구하고 마시기 괜찮았다. 소주의 독한 맛이 싫어서 맥주와 꼭 타 마시고는 했는데 진로골드는 그 정도는 아니라서 마실만 했다. 도수가 높은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진로 골드 보다는 다른 소주를 선택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4️⃣ 성수동 진로 골드 팝업스토어 방문 후기 : 총평

  ‘두껍상회에서 독기 가득한 마음으로 돌아온 진로 팝업스토어’라고 평가하고 싶다. 오랜만에 보는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팝업스토어 방문객들을 어렵게 하는 요소 중 하나가 인스타그램을 통한 참여 유도인데 이러한 과정들은 쏙 빼고 정말 몸만 가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한다. 실제로도 방문했던 당일에 부모님과 방문한 사람들도 있었고, 나이가 지긋한 어르신들 끼리 방문한 그룹도 있었다.

성수동-진로-골드-판타지아-팝업스토어-외부-전경-사진
성수동 진로 골드 판타지아 팝업스토어 외부 전경

  이외에도 알뜰하게 꾸며 둔 공간 덕분에 더욱이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는 공간이다. 팝업스토어의 입구부터 다양하고 귀여운 두꺼비 조형물이 가득하고, 빈백과 인조잔디를 통해 방문객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더불어 팝업스토어 내부에는 다양한 포토존이 존재해서 그런지 방문객들이 정신 없이 사진 찍는 것이 눈에 들어온다. 매장 한 가운데에 있는 회전목마와 거대한 황금 두꺼비 앞에서 인생샷을 건져 볼 법하다.

성수동-진로-골드-판타지아-팝업스토어-기타-사진-사진
성수동 진로 골드 판타지아 팝업스토어 기타 사진

  개인적으로 올해 4월과 5월 사이에 방문했던 팝업스토어들 중에서 가장 알차고 괜찮은 장소라 생각된다. 누구를 데리고 함께 방문하더라도 괜찮은 곳이다. 다양한 놀이 활동과 무료로 제공되는 음식까지 게다가 번거롭지 않은 참여 방법 덕분에 말이다. 기존의 두껍상회를 염두해두고 방문했던지라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그때 보다 훨씬 예상치를 웃도는 모습을 보여줘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이번 황금 연휴인 5월6일까지 행사가 진행되니 성수동에 방문한 사람이라면 꼭 방문 해보길 권한다. 보기 보다 대기하는데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다.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